문학(詩)

사람 관계는 이기고 지는 것이 없습니다.

해륭 2016. 6. 22. 21:27

사람 관계는 이기고 지는 것이 없습니다.


잔인하게도
인간은 백번 잘해줘도
한번의 실수를 기억한다.
사람의 마음은 간사해서
수많은 좋았던 기억보다
단 한번의 서운함에
오해하고 실망하며
틀어지는 경우가 참 많아요.
서운함보다
함께한 좋은 기억을
먼저 떠올릴 줄 아는
현명한 사람이 되세요.
먼저 고맙다고,
먼저 미안하다고 말한다면
사람관계는 나빠지려고해야
나빠질 수 없습니다.
사람 관계에서는
이기고 지는 것이 없습니다.
먼저 고맙다고
먼저 미안하다고 말하세요.
참, 이런거 아세요?
식사 후 적극적으로
밥값을 계산 하는 이는
돈이 많아서 그런 것이 아니라
돈보다 관계를
더 중히 생각하기 때문이고,
일할 때
주도적으로 하는 이는
바보스러워서 그런 게 아니라
책임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이고,
다툰 후
먼저 사과하는 이는
잘못해서 그러는게 아니라,
당신을 아끼기 때문입니다.
늘
나를 도와주려는 이는
빚진 게 있어서 그런 게 아니라
진정한 친구로 생각하기 때문이며,
늘
카톡이나 안부를 보내주는 이는
한가하고 할 일이 없어서 그러는 게 아니라
마음 속에 늘 당신을 두고 있기 빼문입니다.
잊지마세요
소중한 인연을 아끼고 서로 사랑하는 것이
진정 행복한 삶이란 것을....
-사랑도 미움도 놓아버리고 가는 
          수행자의 길이다, 中-.

'문학(詩)'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렇게 살아가리라.  (0) 2016.06.27
만남은...인연은...  (0) 2016.06.24
마음에 두지 마라.  (0) 2016.06.21
인연  (0) 2016.06.19
아침이 좋아질 땐  (0) 2016.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