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빈방 거미줄에 대한 생각

해륭 2008. 8. 18. 10:01

      빈방 거미줄에 대한 생각


      기숙사 사감이 학생들을 모아놓고, 빈방에 들어갔더니 거미줄이 있었다면 여러분은 어떤 생각이 드는지요?
      사감의 질문에 학생들은 너도나도 나서서 그 방의 주인을 매도하기 시작했습니다.
      "며칠 비워둔 것이 분명합니다"
      "거주자가 지저분하고 게으른 사람입니다"
      "주의력이 형편없이 부족한 사람일 것입니다"
      "거미 한 마리도 못 죽이는 소심한 성격의 소유자가 틀림없습니다"
      그때 창가에 앉는 학생만이 조용히 말했습니다.
      "그 방에는 신기하게도 거미가 살고 있었군요"

      - 정채봉 님의(참 맑고 좋은 생각)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