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영원한 것은 아무 것도 없다.

해륭 2017. 3. 8. 09:14

영원한 것은 아무 것도 없다.
                             법정 스님
이 세상에서 영원한 것은 아무 것도 없다.
어떤 어려운 일도
어떤 즐거운 일도 영원하지 않다.
모두 한 때이다.
한 생애를 통해서 어려움만 지속된다면
누가 감내하겠는가.
다 도중에 하차하고 말 것이다.
모든 것이 한때이다.
좋은 일도 그렇다.
좋은 일도 늘 지속되지는 않는다.
그러면 사람이 오만해진다.
어려운 때일수록 낙천적인 인생관을 가져야 한다.
덜 가지고도 더 많이 존재할 수 있어야 한다.
이전에는 무심히 관심 갖지 않던 인간 관계도
더욱 살뜰히 챙겨야 한다.
더 검소하고 작은 것으로써 기쁨을 느껴야 한다.
우리 인생에서 참으로 소중한 것은
어떤 사회적인 지위나 신분, 소유물이 아니다.
우리들 자신이 누구인지를 아는 일이다.
    카카오스토리에서는 테이블 바탕(글)을 손가락으로 올리고 내리면 글이 위,아래로 이동합니다.

'자유게시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봄 나무그늘 아래  (0) 2017.03.10
삶에 지친 그대에게  (0) 2017.03.09
지켜줄 수 있을까?  (0) 2017.03.08
좋은 글  (0) 2017.03.07
행복을 얻기 위한 기다림  (0) 2017.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