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직업

해륭 2016. 8. 30. 10:34

직업
    최인호
나는 직업을 가진 모든 사람이 훌륭하고 거룩하다고 생각한다. 두말할 필요도 없이 이 세상의 모든 직업에는 절대로 귀천이 없다. 내가 증오하는 것은 자기가 몸담고 있는 직업에 대해서 긍지와 자부심 없이 불평하고 비하시켜 스스로를 모멸하는 행위다. 직업은 그 사람의 생계 수단이고 방법일 뿐, 그 인간의 가치를 재는 척도는 아니다. 자기 직업에 최선을 다하는 사람의 모습은 아름답고 거룩하다.